3D 모델링 및 VFX/VFX : 후디니 연습

[ 후디니 공부 ] 후디니 본격적인 공부 시작하기-4

안다미로 : 담은 것이 그릇에 넘치도록 많게. 2024. 8. 29. 18:25

 

 

 

 

 

[ 후디니 공부 ] 후디니 본격적인 공부 시작하기-4

 


 

 

 

 

 


 

 

∇ Blast & Group 노드

 

 

 

 

    ∇ Blast

          - 원하는(지정된) 그룹만 지워주거나, 원하는(지정한) 그룹만 보여지게 만드는 것!

 

손잡이 부분을 선택해서 지워준 모습.

 

이거는 점의 번호를 확인한 모습이고
이 두개의 UI를 키면, 확인 Primitie 번호를 확인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뷰에서 Blast 노드를 꺼내서, 지정을 통해 삭제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 연결되지 않은 숫자를 선택해주려면,  쉼표로 구분하는게 아니라 띄어쓰기를 해줘야 합니다.

   + 프라미티브 번호를 선택해서 지우게 되면, 해당 위치에 면은 사라지지만, 번호는 다른 곳으로 배정됩니다.

 

 

 

이 버튼에 선택을 해주게 되면, 지웠던 부분만  볼 수도 있습니다.

 

 

 

    ∇ Group

          - 후디니에서 가장 많이 쓰게 될 노드들 중 하나.

 

 

씬뷰에서, 셀렉트둘로 그룹선택을 해주고, Tab키에서 Group을 선택해주게 되면(물론 하나씩만 선택도 가능)

네트워크 뷰에 그룹이 생성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룹을 추가로 만들게 되면, 기존에 있던 와이어 중간에 만들어지므로,

떼어내서 분리해줘야 합니다.

 


 

그룹으로 떼어낸 부분만을 따로 보고 싶을 때 위에서 말한 Blast를 활용해주면 됩니다.

 

 

이런식으로 그룹에 블라스트를 연결해서, 각 그룹을 독립적으로 보면서 관리가 가능해집니다.

 

 


나눴던 것을 merge 노드로 합쳐서 관리할 수도 있고,

 

merge노드 output을 convert노드에 연결해주면,   

블렌더에서 suvdive로 면을 polygon형태로 쪼개는 것처럼

이렇게 만들어 줄 수 도 있습니다.

 

면을 많이 나눠주게 되면,  Mountain에서 

같은 Volume인데도 구겨지는 모양이 달라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