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udini 공부 ] Houdini 인터페이스 정리.
∇ Houdini 초기 화면.
: 후디니를 정상적으로 설치하고, 실행하게 되면 초기 화면을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Scene View : 현재 작업하고 있는 3D 오브젝트가 디스플레이 되는 곳 입니다.
√ 화면을 3D 입체적으로 돌려보거나 Zoom In/Out 할 수 있습니다.
√ 라이트가 오브젝트에 주는 영향을 다양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오브젝트가 가지는 여러가지 정보를 다양한 방식으로 디스플레이 합니다.
2. NetWork View : 노드를 생성하고 삭제하거나, 노드끼리 연결하는 곳입니다.
√ 원하는 노드만을 선택하여, 하나의 그룹노드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연결된 노드들 중 Scene View에 디스플레이하려는 노드를 선택합니다
√ 연결된 노드들 중 최종적으로 렌더링하려는 노드를 선택합니다.
3. Parameters : 각 노드의 속성값(Parameter)을 조절하는 곳입니다.
√ 노드마다 각기 다른 고유의 속성
√ 원하는 파라미터를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파라미터에는 변수, 익스프레션, VEX 등 다양한 형태의 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 그 밖의 인터페이스.
: 그 밖에도 후디니는 효과적인 작업을 위해 다양한 툴박스들을 제공합니다.
각각의 툴박스가 하는 기능들을 가볍게 살펴보자면,
A. Menubar: 후디니 전반적인 영역에서 다양하게 제어하는 메뉴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디니 파일을 열거나 저장할 수 있습니다.
후디니 환경설정을 자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후디니 인터페이스 룩(Look) 을 원하는 데로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B. Shelf Dock: 사용자의 편리한 작업을 위해 유용한 도구들이 자동화되어 생성됩니다.
기본도형(Primitives), 라이트, 카메라 등을 만듭니다.
작업중인 3D 오브젝트를 수정할 수 있는 다양한 도구를 제공 합니다.
다양한 시나리오의 다이나믹 시뮬레이션을 프리셋(Preset) 형태로 생성합니다.
C. Selector & Handle Controls: 오브젝트 선택기능과 조절자(Handle) 에 대한 옵션입니다.
Scene View 에 나타나는 조절자를 이용하여 오브젝트의 위치, 회전, 크기 등을 컨트롤 합니다.
지오메트리 구성요소 별로 선택하고 선택방식에 있어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D. Display Options: Scene View 에서 오브젝트 디스플레이 방식을 설정합니다.
라이트가 오브젝트에 주는 영향을 다양한 방식으로 디스플레이 합니다.
텍스쳐가 오브젝트에 주는 영향을 디스플레이 합니다.
어트리뷰트 정보값을 다양한 방식으로 디스플레이 합니다.
E. Playbar: 애니메이션을 위한 타임라인(Timeline) 을 제어하는 곳 입니다.
후디니는 기본적으로 1초에 24프레임(Frame) 을 재생하는 타임라인을 사용합니다.
애니메이션을 재생하거나 정지합니다.
타임라인의 시작과 끝 프레임 번호를 설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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