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보정 & 영상 편집/영상 기초

[ 영상 공부 ] 영상 기획하는 법 정리하기. - 1

안다미로 : 담은 것이 그릇에 넘치도록 많게. 2024. 8. 26. 17:15

 

 

 

 

[ 영상 공부 ] 영상 기획하는 법 정리하기. - 1

 


 

 

 

∇ 영상 광고 기획법 - ["Youtbe : 돌핀 인더 루트탑"님 영상 참고.]


 

∇ 기획의 중요성.

      "기획"이 없는 영상물은 그저 렌즈빨로 찍은 예쁜 영상 혹은 취미용 영상일뿐이라고 합니다..(뼈맞)

      "기획"이 없으면, 영상제작자를 사용할 이유도, 영상을 봐야 할 이유도 없음.

 

 


∇ 기획 전 알아야 할 몇가지.

 

       √ 제품 혹은 브랜드 촬영을 해야하는 상황이라면?

 

             1) [ '제품의 강점' 3가지'이상 혹은 '브랜드의 가치관(아이덴티티)' & 타사에 비해 나은 점 3~5가지 정도 ]를

                선 검색  &  질문을 통해 파악해야 합니다.

                    + 영상에 강조되었으면 하는 점도 파악.

 

                  -> 담아야 할 대상을 먼저 깊게 파악하는 것!

 

 

             2) 의뢰주(의뢰기업)로 부터 레퍼런스 영상 3가지 정도를 받기.

                    - 의뢰주의 예산을 예상가능해짐.

                    - 어떤 느낌/톤앤매너/분위기의 최종 결과물을 원하는지 알 수 있음.

   

                    *만약, 레퍼런스를 선정해 놓지 않은 의뢰주라면,

                          경쟁업체*제품, 비슷한 제품은 무엇인지 파악해서 그 쪽의 레퍼를 찾아보기.

                            [ 서로 다른 느낌의 레퍼를 3개 이상 찾아서, 기업에게 컨펌 받기 ]

 

     * 컨펌을 받았다면, 이제 본격적인 기획 시작.! ( 모델이나, 스튜디오 등은 먼저 호들갑떨지 말고, 기획부터 차근히 )

 


 

      ∇ 기획 시작.

               1. 브랜드 or 제품을 대표하는, 강점을 살릴만한 한 문장을 뽑아내기. (브랜드 카피라이팅: 영상의 시발점이 됨 )

                   [아이데이션의 시작]

               2. 뽑아낸 한 문장에, 스토리를 첨가하기

               3. 스토리에 맞춰서 "스토리보드"를 만들기. - 핸드 or 프로그램 사용 자유롭게.

               4. 여기까지 뽑아낸 컨셉에 맞게, 배우분들 섭외하기. [필름 메이커스, 인스타 디엠 등]

                      - 컨셉에 맞고, 자연스럽게 생긴 사람.

               5. 스튜디오/촬영 장소 설정 - [아워플레이스 ] - 퀄리티를 위해서는 좋은 스튜디오.

               6. 촬영 진행 & 편집 등.

 

 

      ∇ 기획을 공부하는 법.

                - 최대한 많이 노출되는 수밖에 없음 ( 많이 보기 )

                - 비교를 하되, 자책하지 말고 성찰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