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렌더 공부 ] 블렌더 모델링 도구 : Extrude의 다양한 기능들.
편집 모드로 들어가게 되면, 좌측에 모델링 도구들이 리스트로 나오게 됩니다.
이중에서
Extrude의 다양한 기능들에 대해서 이번 글에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Extrude.
: 돌출시킨다는 뜻의 Extrude 기능은
점,선,면 중 선택된 요소를 돌출시키는 기능을 수행합니다.
1) Extrude 방식 - "Region"
: Extrude의 가장 기본적인 방식입니다.
선택한 영역을 '돌출' 또는 "확장" 시키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주요 특징.
- 방향 제어 : Extrude 후 X,Y,Z 키를 눌러 특정 축 방향으로 돌출할 수 있습니다.
- 법선 방향 : 기본적으로 면의 법선 방향(수직 방향)으로 돌출됩니다.
2) Extrude 방식 - "Along Normals"
: 선택한 면의 법선 방향으로 돌출시킵니다.
곡면을 따라 자연스럽게 돌출 시킬 때 유용합니다.
3) Extrude 방식 - "Individual"
: 선택한 각 요소를 "개별적"으로 돌출시킵니다.
여러 면을 동시에, 독립적으로 돌출할 떄 사용합니다.
4) Extrude 방식 - "Extrude to Cursor"
: 3D 커서 위치로 선택한 요소를 돌출시킵니다.
단축키는 Ctrl + 마우스 오른쪽 버튼입니다.
5) Extrude 방식 - "Extrude Manifold"
: 선택한 엣지를 따라 새로운 면을 생성합니다.
구멍을 메우거나 모델을 확잘 할 때 유용합니다.
지금 이해한 바로는, 면을 집어넣거나 할 때 폴리가 깨지지 않는 느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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