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상 편집 ] 게임 영상 편집팁 -01 (feat:에디)
https://youtu.be/SRbiubjUOw4?si=NcG6HAOx9Kl67ssv
이번 글은 위 영상을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게임 영상을 편집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가~
∇ 프로젝트 패널, 타임라인 정리는 기본.
중구난방인 프로젝트 패널, 같은 것끼리 폴더로 정리해주기.
이곳도 묶을 곳은 묶어서 같은 색으로 지정해주고, 트랙도 같은 흐름이라면 같은 트랙을 사용하게 해주고
전체적으로 깔끔하게 정리해놓고 작업해나가는게 중요합니다.
∇ 전체 영상에서 앞부분 30초가 제일 중요. + 컷편집으로 최대한 다 자르기.(쓸데없는 부분은 컷)
게임 영상은 정보성 컨텐츠가 아니라, 유흥/여가용 컨텐츠를 소비하려고 보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그렇다보니, 타 영상 대비 초반에 재미가 없으면 바~~~로 뒤로가기 버튼을 눌러버리는 사람들이 대다수입니다.
전체영상 작업을 10시간 한다면 그 중 3~4시간은 앞 30초를 어떻게 재미있고 뒤에 영상에 계속해서
흥미를 가지게 만들것인가를 고민하면서 편집을 해야합니다.
영상 주제에 맞게 30초의 내용을 맛깔나게 채워야 하며,
전체적인 주제에 맞지 않은 영상들은 과감하게 잘라내 줘야 합니다.
(기대하는 톤이 달라지는 순간 재미가 확 떨어지게 됩니다)
∇ 오디오는 말하는 속도에 맞게, 마 뜨는 구간을 최대한 지우기.
일부러 소리에 텀을 주려고 하더라도
오디오가 그대로 진행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타임라인 자체에 여백을 띄우는게 잡음도 제거하고 더 좋습니다.
∇ 레이아웃 조정 & 자막 가운데 정렬.
헤드룸 ( 화면 최상단 부터 사람 형태 모양의 머리 시작부분까지) 을 충분히 확보한다거나,
화면상 객체들의 위치 조정을 맞춰는 것은 기본입니다.
여기에 더해서
기본 자막 (게임영상에서는 최대한 스트로크는 피하는 편 / 백그라운드로 가능하면 X) 은 무조건 가운데 정렬!
∇ 이펙트 주는 장면, 개그 장면에서는 확실하게 후킹하기.
영상에서 키포인트를 주고 싶은 장면에서는 확실하고 간결하게 시선을 끌 수 있도록
이펙트를 최대한 활용해줘야 합니다.
단순한 화면 전환만으로는 재미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앵간히 영상이 재밌지 않은 이상)
이펙트/효과음/bgm/소스 활용 등으로 맛있게 양념을 쳐줘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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